샌디스크(Sandisk) SSD 추천 제품, Sandisk Extreme Portable SSD 외장하드 2TB
샌디스크(Sandisk) SSD 추천 제품, Sandisk Extreme Portable SSD 외장하드 2TB
파일을 저장하거나 백업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필수품중 하나인 휴대용 SSD 제품을 소개합니다. 내돈 내산 제품이자 맥북 외장 SSD로서 어느덧 5년 정도 사용중인 제품입니다. 그 동안 고장없이 잘 사용하였고, 용량이 부족하여 추가 주문을 하면서 개봉기 및 사용기 리뷰드립니다.
▪️Sandisk Extreme Portable SSD 2TB
샌디스크(Sandisk) 외장하드는 Extreme Portable SSD 1TB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용량 부족으로 2TB 제품으로 찾아보다가 마침 11번가 아마존에서 할인 행사하는것을 확인하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Sandisk Extreme Portable SSD는 말 그대로 휴대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게다가 읽기(Read) 속도가 1050MB/s, 쓰기(Write) 속도가 1000MB/s로 요즘같은 고 용량 파일 시대에 뛰어난 속도를 자랑합니다.
제품 박스를 열어보니 샌디스크 SSD 본체가 바로 보입니다. 사진에서 보다싶이 굉장이 크기가 작고 슬림합니다.
구성품은 SSD 본체, USB C Type 케이블, 그리고 USB C to A 변환기 입니다. 구성은 매우 심플하게 꼭 필요한 제품으로만 구성되어있습니다.
제가 샌디스크 USB를 사는 가장 큰 이유는 슬림한 디자인과 내구성입니다. 디자인은 사진에서 보는바와 같이 시중에 어떤 외장하드 보다 훨씬 슬림하고 예쁩니다. 고리도 있어서 열시고리처럼 차고 다닐 수도 있습니다. 내구성은 2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충격 방지 설계로 인해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게는 9.91mm로 거의 1cm 정도라 보시면 됩니다. 상대 비교를 위해 손으로 SSD를 잡은 모습입니다.
USB C Type 케이블로 노트북에 연결하였습니다. USB C to C 케이블이고 선 길이도 적당히 좋습니다.
▪️샌디스크(Sandisk) Extreme Portable SSD 1TB vs 2TB
기존에 사용하던 1TB 제품과 새로 구매한 2TB 제품을 나란히 비교하였습니다. 확실히 1TB 제품보다 2TB 제품이 조금 크기는 하나 사용하는데 차이가 전혀 문제 안될 수준으로 미묘합니다.
2TB의 두께가 살짝 두꺼우나 이 또한 눈에 띌 정도로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카메라가 점점 고화소 시대로 접어들면서 사진 또한 용량이 커짐에 따라 외장하드 또는 외장SSD는 필수품이 되어버렸습니다. 특히 카메라를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꼭 필요한 샌디스크(Sandisk) Extreme Portable SSD 제품은 5년째 사용하면서 단 한번의 고장이나 데이터 손실이 없었던만큼 신뢰가 가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좋은 SSD 구매하셔서 소중한 데이터가 잘 저장되고 백업될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