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나들이하기 좋은 '시흥갯골생태공원', 주말 나들이 명소 추천
아이들과 나들이하기 좋은 '시흥갯골생태공원', 주말 나들이 명소 추천
아이들과 나들이하기 좋은 '시흥갯골생태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주말 아침 일찍 서둘러 다녀왔는데 이른 아침에도 날씨가 좋은 날에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에는 갯골체험장, 염전체험장, 해수체험장 및 잔디광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이들이 자연 체험 학습하기 좋은 장소로 적격인것 같습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 입구입니다. 입구의 하트 모야의 나뭇가지를 따라하듯 구름이 하늘위에 걸려있습니다. 날씨가 매우 좋은 푸른 하늘입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 요금표입니다. 공원 입장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요금표는 대관이나 캠핑장, 그리고 각종 체험장을 사용하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갯골생태공원에는 전기차가 운행합니다. 위 요금표에 2,000원으로 명시되어있고, 평일과 주말 모두 시간대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원을 한바퀴 둘러보거나 거동이 불편하신분들은 전기차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기차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아이들도 타기 안전하게 보호막이 설치되어있습니다.
공원 안으로 들어오면 넓은 잔디들과 각종 조형물들이 눈에 띕니다.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습니다.
커다란 나무토막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얼핏 보면 가짜인듯 하나 실제 나무입니다.
생태공원에서 월곶신도시를 바라본 모습입니다.도시 조성이 완료되면 이곳 갯골생태공원은 더욱 더 유명해져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명소가 될 것 입니다.
공원 내부를 지나가다 나무가 울창히 서있는 작은 길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해가 중천에 떠있는 정오이지만 빛이 아름답게 들어와 멋진 경관을 만들어냅니다. 보기만해도 기분이 상쾌한 자연으로 둘러싸인 길 입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전망대입니다. 멀리서 보면 작아 보이지만 전망대 내부에 있는 사람 크기를 감안하면 아파트 10층 높이 정도되는 높은 전망대입니다. 한번 올라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는 내내 바람이 많이 불고 아래를 내다보니 고소공포증이 있는 사람들은 올라가지 못할 것 같았습니다. 바람이 불면 약간의 흔들거림이 느껴지는것 같았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니 눈앞에 시원하게 펼쳐진 풍경이 역시나 아름다웠습니다.
나무가 펼쳐진 길을 따라가면 도심 속으로 도착할 것만 같은 그런 도로입니다. 푸른 하늘이 매우 시원하게 펼쳐져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공원 내부의 사진입니다. 잔디밭이 널리 펼쳐져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 정말 좋은 장소인것 같습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의 염전체험장도 전망대에서 볼 수 있습니다. 텔레비젼에서만 봤던 염전이 이렇게 도심 한가운데 체험장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특색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에 오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잔디밭에서 야영을 즐기기도 합니다. 이렇게 텐트나 돗자리를 펼쳐놓고 시원한 바람을 쐬면서 삶의 여유를 즐기는것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돚자리와 텐트를 들고 가족단위로 오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주말에 가족들과 오순도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