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찍기 좋은 곳

제주도 여행 오름 추천 '문도지오름', 말과 함께 사진찍을 수 있는 오름

swtdreams 2022. 11. 9. 18:14

제주도 여행 오름 추천 '문도지오름', 말과 함께 사진찍을 수 있는 오름

제주도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오름이 있다면 바로 '문도지오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제주도 오름마다 각각의 아름다운 특색이 있지만 문도지오름은 '제주도 말'이 주제가 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문도지오름에 대해서

문도지오름은 제주도 올레 14-1코스로서 오름 입구에 위치한 명성목장의 말 방목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개인 사유지이지만 일반인들에게 자유롭게 오픈되어있습니다. 

제주도 문도지오름 (올레 14-1코스)

주차 후 문도지오름 입구에서 볼 수 있는 명성목장과 두 마리의 말 입니다. 이 두 마리는 항상 함께 다니곤 합니다. 

제주도 문도지오름 명성목장 (올레 14-1코스)

▪️문도지오름 위치

제주도 문도지오름은 제주도 서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제주공항에서부터 약 38km 떨어져있으며, 자동차로 약 1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주차는 문도지오름 입구 목장 앞에 차를 세울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주도 문도지오름 위치

http://kko.to/Ac8PNvGJsh

 

문도지오름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문도지오름 소요 시간

문도지오름은 정상까지 약 10분정도 소요되는 오름 중에 매우 낮은 오름입니다. 어린 아이도 쉽게 올라갈 수 있는 정도의 높이라 오름을 오르는동안 부담없이 정상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오름 높이 : 260m)

제주도 문도지오름 풍경 (올레 14-1코스)

▪️문도지오름에서 바라본 풍경

오름은 일출 또는 일몰 시간에 맞춰 올라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오에 일상적인 평범한 사진보다는 해가 낮은 시간에 드라마틱한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일몰 시간에 맞춰 올라가서 문도지오름에서의 멋진 일몰 풍경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본 포스팅에 담은 사진들은 Sony a7m3 + sel35f14gm 으로 촬영하였습니다.

 

제주도 하면 머릿속에 그려지는 풍경은 맑은 하늘, 풍차, 목장, 그리고 초록초록한 자연 풍경입니다. 이 모든 요소가 담긴 동화속 같은 사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 문도지오름 풍경 (올레 14-1코스)

오름 정상에 오르기까지 힘들다는 느낌 없이 편안하게 오를 수 있었습니다. 문도지오름 정상에서의 바라본 풍경은 다양합니다. 푸른 하늘과 멋지겨 펼쳐져있는 구름이 인상적입니다. 마침 문도지오름에서 웨딩스냅을 찍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문도지오름 일몰시간에 맞춰 스냅사진을 찍으면 너무나 멋진 풍경과 함께 추억을 담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 문도지오름 풍경 (올레 14-1코스)

유난히 구름과 하늘이 예쁜 날 이었습니다. 약간의 미세먼지가 있었지만 오히려 몽환적인 느낌으로 사진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 문도지오름 풍경 (올레 14-1코스)

드디어 해가 저물기 시작했습니다. 눈앞에 펼쳐진 붉게 물든 모습의 제주, 제주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담고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 행운이었습니다. 자연의 경이로운 풍경.. 정말 아름답고 멋지다는 말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제주도 문도지오름 일몰 풍경 (올레 14-1코스)

해가 저물고 나니 붉게 물든 구름의 모습이 마치 휘핑 크림을 풀어놓은듯 한 부드러워 보입니다. 

제주도 문도지오름 풍경 (올레 14-1코스)

문도지오름 입구에서 봤던 말 두 마리가 어느덧 오름 정상까지 올라와있습니다. 말들도 매일 이렇게 문도지오름 정상에서 멋진 일몰을 보며 저녁 식사를 하는것을 즐기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제주도 문도지오름 풍경 (올레 14-1코스)

하늘이 점점 보라빛으로 물들어갑니다. 요즘은 카메라 성능이 많이 좋아서 어두운 환경에서도 이렇게 멋지게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 문도지오름 풍경 (올레 14-1코스)

문도지오름에 있는 말들은 사람들과 매우 친숙합니다. 위협적이지도 않고 사람이 가까이가도 같이 포즈를 취하면 사진을 찍어주곤 합니다. 제주도 오름에서 말과 함께 사진을 찍은 사진들도 SNS에 많이 올라오는데, 대부분이 문도지오름 사진입니다.

제주도 문도지오름 풍경 (올레 14-1코스)

해가 지면서 하늘이 점점 어두워지지만 이렇게 멋진 풍경을 눈앞에 두고 쉽게 내려갈 수 없었습니다. 내려가면서도 오름 위를 향하여 카메라 셔터를 멈출수가 없었습니다. 제주도 자연과 함께한 풍경은 언제 봐도 정말 멋집니다. 

제주도 문도지오름 풍경 (올레 14-1코스)

많은 사진을 찍고 눈앞에 펼쳐진 멋진 풍경을 오랜 시간동안 봤으나, 내려가면서도 아쉬운 마음에 사진을 담아봅니다. 문도지오름에서의 멋진 일몰 풍경, 제주도의 수 많은 아름답고 멋진 오름 중 하나로 기억됩니다. 제주도 여행 계획이라면 일몰 시간에 맞춰 문도지오름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주도 문도지오름 풍경 (올레 14-1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