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당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 DTR점, 남양주 한강 뷰 맛집
팔당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 DTR점, 남양주 한강 뷰 맛집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한강을 전망으로하는 멋진 풍경을 품고 있는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 DTR'점에 다녀왔습니다.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은 한강을 바라보는 멋진 뷰를 감상하며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경기도 팔당 주변 카페를 자주 다니는 사람들에게는 널리 알려져있는 인기있는 카페입니다.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 DTR점 위치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 DTR점은 경기도 남양주시 도곡IC 주변에 위치해있습니다. 주변에 강마을 다람쥐, 투썸플레이스, 힘찬장어 등 유명한 맛집과 카페들이 있는 명소에 위치해있습니다. 한강 북쪽이며 서울에서 팔당 방향으로 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 DTR점 외관 모습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 DTR점 외관 모습입니다. 주말에는 차들로 가득하여 주차하기 힘든 인기있는 곳 입니다. Drive Thru도 가능하여 자리를 맡지 않더라도 커피를 테이크 아웃해서 갈 수도 있습니다.
주차를 하셨다면 건물 앞쪽 계단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1층은 Drive Thru만을 위한 곳입니다.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를 이용하려면 아래 표시된 방향으로 차를 타고 이동하면 됩니다. 평일 오후 타임이라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하는 사람조차 없는 정도입니다.
드라이브 스루 진입하는 차량이 없습니다. 평일이라 이런 분위기를 볼 수 있는 것이며, 주말에는 차량들로 줄 지어 서 있습니다.
평일 오후라 주차는 널널한 상태에서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주말에 차를 주차하려다 못 들어온 경험이 있어 그때와는 다른 색다른 기분이었습니다. '드디어 이 곳을 가보는건가?'하는 생각이었습니다.
건물은 3층까지 구성되어있으며, 1층은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2층은 카페 (주문 받는 곳 및 내부 자리), 3층은 전망대겸 야외 테이블입니다. 주로 2층에 사람들이 많이 몰립니다. 11/29~12/20까지는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 DTR점 리뉴얼로 인해 매장 이용이 중단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1/28은 15시까지만 운영)
2층 건물 내부로 들어오니 주문을 받는 곳이 중앙에 위치해있으며, 테이블은 한강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배치되어있었습니다.
메뉴는 일반 스타벅스와는 동일합니다. 그래도 경치 좋은 스타벅스에 왔으니 커피 뿐만 아니라 작은 케익도 주문하였습니다.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 DTR점은 주문받는 곳에서도 이 곳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 DTR점만에서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뒷편으로 보이는 시원한 한강 뷰, 주문하는 순간부터 기대가 됩니다.
주말이면 가득 찰 이 곳 2층 테이블이 20% 정도 밖에 안차있습니다. 이 곳은 꼭 평일날 낮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강이 바로 보이는 자리에 앉으니 이렇게 한강을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창문 방향이 해가 지는 방향이라 눈이 조금 부시긴 하였지만, 멋진 풍경을 감상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근방에서 소방 훈련이 한창인지 헬리콥터가 한강에서 물을 실어 나르는 장면이 연속해서 포착됩니다. 마치 실전상황처럼 빠르게 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커피가 나오는 동안 3층 전망대에 올라가봤습니다. 3층 전망대는 천장은 뚫려있는 야외 테라스이며, 햇빛을 가릴 수 있게 되어있어 맑은 공기를 마시며 경치를 관람하시기를 원하는 분들은 3층 전망대 자리를 추천합니다.
전망대 한강 쪽 자리에는 그래도 몇 몇 사람들이 자리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빛도 좋고 공기도 좋은 너무나 좋은 날씨입니다. 3층 전망대로 자리를 옮길까 생각도 잠시 들었지만, 11월은 그래도 차가운 바람이 부는 계절, 햇빛이 따스한 내부 자리인 2층 자리에 남기로 하였습니다.
3층 전망대에서 2층으로 내려오는 계단에서도 이렇게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울 근교가 아닌 서울에서 멀리 떨어진 한적한 장소에 온 느낌입니다.
자리에 앉아 따스한 햇볓을 마주한채 따뜻한 커피 한잔 마시고 평일 오후의 한가로움을 마음껏 누립니다.
커피를 마시고 이렇게 좋은 풍경을 두고 바로 떠나기 아쉬운 마음에 스타벅스 한강쪽 산책로를 가봤습니다.
실내에 자리를 맡지 못한 사람들은, 이렇게 야외 벤치에 앉아 유리창을 통하지 않은 완벽한 야외 분위기 속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벤치가 많이 있어 나중에 주말에 2,3층 자리를 맡지 못하게 될 경우, 이 곳 야외 산책로 벤치에 앉아 커피를 한잔 마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 DTR점, 한적한 평일에 방문하기 너무나 좋은 곳이며 한강 뷰를 마주한채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장소로, 친구들과 또는 연인들과 함께 좋은 분위기 속에서 커피 마시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