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진 이야기, 그리고 소개하기
맛집 & 카페 정보

해방촌 분위기 좋고 깔끔한 남산아래 카페

by swtdreams 2020. 7. 17.

해방촌 분위기 좋고 깔끔한 남산아래 카페

해방촌 신흥시장 맞은편에 위치한 남산아래라는 카페를 소개합니다. 카페는 작고 아담하지만 내부는 새로 인테리어를 해서 깔끔한 편 입니다. 특히 사진에 보이는 문이 나무로 된 자동문이라 세련되고 독특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Sony a7m3 + sel35f18f

해방촌 오르막길을 올라온 터라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잔 생각나던 때였고, 내부 분위기는 조용한 환경속에서 책을 읽는다거나, 노트북을 하기 좋은 카페인것 같았습니다. 해방촌에서 사진을 찍고 난 후 사진 보정 및 블로그 글을 쓰기 위해 잠시 들렸었는데 시간가는줄 모르게 노트북을 하며 휴식을 취했던 곳 입니다.

 

카페 내부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밝은 톤의 나무로 된 탁자와 의자를 사용하여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였습니다. 테이블 간에 거리가 있어 주변 사람들과의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요즘같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할 때 적당한 곳이기도 하지요. 바로 옆에 다른 사람들이 앉아있는 그런 복잡한 분위기가 아닌, 카페 내부는 작고 아늑하지만 자리에 앉았을때 공간감이 느껴지는 분위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하였고, 커피 받침대도 내부 인테리어와 어울리게 나무로 된 재질을 사용하였습니다.

Sony a7m3 + sel35f18f

<!—중간광고-->

<!—중간광고-->

커피의 반짝이는 보케와 내부 분위기가 잘 어울립니다. 조리개 값을 최대개방하고 (35.8 렌즈에서는 f1.8), 전면에 있는 의자에 포커스를 맞추고 노출(밝기)을 0이 되게끔 셔터 속도를 맞추면 아래와 같이 커피가 전경이 되어 아름다운 보케로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Sony a7m3 + sel35f18f

'해방촌 쉽게 올라가는 Tip'

해방촌에 오르는데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6호선 녹사평역 2번출구로 나와 한신아파트 정류장에서 '용산02'번 마을버스를 타고 '해방촌오거리 정류장'에서 하차, 신흥시장 방향으로 걸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루트가 가장 힘이 덜 들게 해방촌에 들어오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카페 위치는 본문 하단에 카카오맵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방촌 정상에서의 잠시 휴식이 필요하다면, 특히 노트북을 하면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남산아래' 카페를 추천합니다.

 

http://kko.to/4GNEn2fYH

 

남산아래

서울 용산구 신흥로 94-1

map.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