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진 이야기, 그리고 소개하기
사진찍기 좋은 곳

제주도 가볼만한 곳 금오름(금악오름)의 신비로운 풍경

by swtdreams 2020. 7. 31.

제주도 가볼만한 곳 금오름(금악오름)의 신비로운 풍경

제주도 가볼만한 곳 중 금오름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금오름은 제주도 서부 중산간 지역에 위치해있으며 제주도 금악리 금악마을에 지리한 오름으로 '금악오름'으로도 불립니다. 

 

금오름은 제주도의 오름 중에서 완만한 편이라 큰 부담없이 올라갈 수 있는 곳 입니다. 금오름의 정상에는 커다란 분화구가 있는데 분화구 중심부에는 산정화구호가 있습니다. 이 화구호의 이름은 '왕매'이며, 예전에는 풍부한 수량을 갖고 있었는데 지금은 물이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금오름 분화구 주변에는 말이 있습니다. 어떻게 여기를 올라왔는지.. 아마 이 곳에 사는 말 같습니다. 제가 금오름을 찾았을 때는 늦은 가을이었는데, 황금빛의 갈대 속에서 풀을 먹고 있는 말의 모습과 커다란 분화구를 봤을때, 제주도의 여러 멋진 풍경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멋진 장면이었습니다. 아래 사진이 금오름 정상에서의 분화구 풍경입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말 네 마리가 보입니다. 

Sony a7m3 + sel70200gm

<!—중간광고-->

<!—중간광고-->

분화구와 황금빛의 갈대, 그리고 평화롭게 풀을 먹고 있는 말의 모습을 촬영하였습니다. 사진을 보면 그 당시의 신비롭고 따뜻한 느낌이 그대로 전해집니다. 여름에는 초록빛의 금오름을 볼 수 있지만, 가을에는 황금빛이 섞인 금오름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Sony a7m3 + sel70200gm

갈색 빛의 말과 하얀 백마, 그리고 작은 말도 보입니다. 사람들이 주변에 있어도 한가롭게 풀을 먹고 있는 모습입니다. 

Sony a7m3 + sel70200gm

갈색 빛의 말의 모습이 너무나 멋집니다. 황금빛의 갈대가 그 멋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Sony a7m3 + sel70200gm

 금오름의 위치 입니다. 제주도 서쪽에 위치해있으며, 주차 공간은 20대 정도 주차할 수 있어 주차하기엔 넉넉한 편 입니다. 본문 하단에 금오름 주차장 지도 링크 해두었으니 금오름 방문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오름 위치

제주도에 수 많은 오름이 있습니다. 유명한 백약이오름, 새별오름, 용눈이오름 등 멋진 곳이 많지만 금오름은 다른 오름에 비해 완만한 편에 접근성이 좋으면서 정상에서의 신비로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가파른 언덕을 올라야하는 다른 오름에 비해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오기 좋은 곳입니다. 제주도 가볼만한 곳 중 '금오름'을 추천합니다. 사진에서와 같이 가을에 방문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http://kko.to/WH9MWvtYB

 

금오름주차장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