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진 이야기, 그리고 소개하기
사진찍기 좋은 곳

방화대교 야경 사진 촬영 포인트 (치현정)

by swtdreams 2020. 5. 23.

방화대교 야경 사진 촬영 포인트 (치현정)

 

우리나라에 살면서 예쁘고 멋진 사진 찍을 곳을 찾기 어렵다는 생각을 많이 하실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곳 곳에 숨겨진 명소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서울 방화대교 야경 촬영 장소를 소개합니다. 

 

자차로 이동하신다면 '꿩고개공원'을 검색하셔서 오시면 되며, 꿩고개공원 앞에는 10대 가량 주차 가능하며 무료입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신다면 방화역 1번출구에서 꿩고개공원까지 도보 5분정도 소요됩니다. 

 

야경 촬영 장소 치현정이라는 정자입니다. 네이버지도, 카카오맵에 치현정이 검색이 되지 않으니 막막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하단 지도에 '도착'이라고 표시한 곳이 치현정이 있는 위치이며, 둘레길에 들어서면 치현정 이정표가 있으니 이정표를 참고하셔서 가셔야 합니다. 블로그 여기저기 찾아보았으나 이정표를 보고 가는게 가장 확실하며 헷갈리지 않습니다. 

 

참고로 밤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해 지기 1시간 전에 미리 촬영 포인트에 도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달빛이 어두운 날일 경우에는 정말 어둡기때문에 작은 플래쉬가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Sony a7m3 + Sel70200gm

방화대교는 해가 완전이 저물어야 빛이 예쁘게 표현이 됩니다. 초 저녁에 도착하였으나 해가 완전히 저물기 전에는 예쁜 사진은 건질 수 없었습니다. 방화대교가 촬영 포인트로부터 북동쪽에 위치하니까, 드라마틱한 하늘과 노을의 모습을 곁들여 촬영하기엔 방향이 맞지 않습니다.

 

위 사진은 조리개 f13, 셔터속도 20s, ISO50, 초점거리 200mm로 촬영하였고 라이트룸으로 후보정 한 사진입니다. 야경 촬영 시에는 반드시 삼각대 필수이며, 유선 또는 무선 릴리즈를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릴리즈가 없더라도 타이머 5초 설정하시어 촬영 버튼 누름에 의한 카메라가 흔들리지 않게 촬영하면 됩니다. 

 

<!—중간광고-->

<!—중간광고-->

Sony a7m3 + sel70200gm

방화대교 야경 사진은 컴퓨터로 보기에는 가로가, 핸드폰으로 보기에는 세로로 찍은 사진이 보기 좋습니다. 촬영 당시에는 미세먼지가 '매우나쁨' 수준이었지만 그래도 빛 갈라짐이 만족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치현정 위치]

http://kko.to/fYA_x4TD0

 

꿩고개공원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