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진 이야기, 그리고 소개하기
맛집 & 카페 정보

부산 해운대역 수제버거 맛집 '버거샵', 아메리칸 스타일의 이국적인 분위기 가게

by swtdreams 2021. 5. 17.

부산 해운대역 수제버거 맛집 '버거샵', 아메리칸 스타일의 이국적인 분위기 가게

부산 해운대역 폐역 뒷 골목, 옛 철길의 흔적이 남아있는 골목길에 '버거샵(Burger Shop)'이라는 수제버거 맛집이 있습니다. 사진으로만 보면 여기가 한국, 부산인가 싶을정도로 아메리칸 스타일의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해운대 버거샵에 가는 방법은 해운대역 4번출구에서 폐역 방향으로 옛 철길을 지나 좌측에 아래와 같은 건물이 보이게 됩니다. 도보로 2분가량 소요됩니다. 

부산 해운대 버거샵 [Sony a7m3 + sel35f14gm]

가게 안에 들어서니 한적한 마을의 미국 식당에 온 듯한 느낌이 듭니다.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밝고 채광이 좋아 실내가 따뜻한 분위기에 사물들의 색도 예쁘게 보입니다.

부산 해운대 버거샵 내부 [Sony a7m3 + sel35f14gm]

창가쪽 구석 자리에 자리에 앉았습니다. 음식점이나 카페에 가면 항상 사진을 찍기 때문에 채광이 드는 창가쪽 자리를 항상 선호하는 편 입니다. 실내가 따뜻한 색감이 어우러진 그런 편안한 분위기로 아늑함도 느겨집니다.

부산 해운대 버거샵 내부 [Sony a7m3 + sel35f14gm]

버거샵 메뉴판입니다. 영수증 처럼 생긴 간편한 종이로 영어 위주위 메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작게 한글로도 표기되어있으니 어렵게 해석 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기본메뉴인 치즈버거(8,900원)에 콤보(5,000원)를 추가하였습니다. 콤보는 1/2 감자튀김과 콜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부산 해운대 버거샵 메뉴 [Sony a7m3 + sel35f14gm]

치즈버거 콤보가 나왔습니다. 버거샵에서 사용하는 빨간 색이 너무 예쁘고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감자튀김은 수제 감자튀김으로 우리가 프렌차이즈 햄버거 가게에서 먹는 것과 맛의 차원이 크게 다릅니다.

부산 해운대 버거샵 치즈버거 세트 [Sony a7m3 + sel35f14gm]

치즈버거를 클로즈업 해봤습니다. 소니 35mm f1.4 GM 렌즈를 활용해보기위해 조리개 f1.4로 촬영하였습니다. 가까이서 찍었는데 배경흐림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부산 해운대 버거샵 치즈버거 세트 [Sony a7m3 + sel35f14gm]

치즈버거는 갓 구운 패티에 치즈와 토마토 그리고 야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수제버거인 만큼 맛도 매우 뛰어나며 치즈 향이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부산 해운대 버거샵 치즈버거 세트 [Sony a7m3 + sel35f14gm]

감자튀김도 수제로 만든 메뉴로 바삭한 식감과 지금 막 튀긴 따뜻한 온기가 음식으로부터 매우 맛있게 느껴집니다. 지금까지 먹어보았던 감자튀김 중에 최고로 맛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소스는 특제 소스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케챱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빈 소스통이 같이 제공됩니다. 케챱은 테이블마다 셋팅되어있습니다.

부산 해운대 버거샵 감자튀김 [Sony a7m3 + sel35f14gm]

콜라는 옛 감성을 살려 코카콜라 작은 병 채로 서빙됩니다. 병뚜껑을 따고 병채로 마시는 느낌은 옛 추억을 새록새록 떠올리게 만듭니다. 

부산 해운대 버거샵 코카콜라 [Sony a7m3 + sel35f14gm]

부산 해운대 수제버거 맛집인 버거샵에서 간단한 점심 식사겸 여유를 즐기기에 매우 적합한 장소였습니다. 매장 내부의 인테리어와 버거샵의 일회용 포장지의 빨간색(주황색에 가까운)의 색감이 예뻐 사진찍기에도 좋은 곳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바다의 특산물도 맛보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해운대 폐역 철길 감성에 물들어 아메리칸 스타일로 수제 버거를 즐기는 재미도 매우 즐거운 것 같습니다.

 

http://kko.to/c9BbHoyD0

 

버거샵

부산 해운대구 우동1로20번길 19

map.kakao.com

댓글